Adobe 꿀팁] 어도비 앱 구독 싸게 하는 방법 정리

2023. 3. 3. 03:25옆집 디자인 이야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옆디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그동안 바빠서 티스토리에 들어와보지 못했네요. 겨우 휴면계정을 면했어요. 학교를 휴학했는데도, 아기가 둘이다 보니 항상 바쁨이 유지되네요. 그럼 이야기 시작해 볼게요.

저는 재작년 2월 말에 어도비 'Creative Cloud 모든 앱'을 구독하여 디자인 툴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Adobe App을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해요.

 

어도비를 처음 접하시는 분이나 새로 배우시려는 분들을 위한 글이지 않을까 싶어요.

 

Adobe Creative Cloud All App 플랜사진, 그래픽 디자인, 영상, UI/UX, SNS 콘텐츠 등 모든 유형의 크리에이티브 작업에 필요한 앱과 서비스를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고, 100GB 의 클라우드 사용, 그리고 다음의 항목이 포함되요.

  • Adobe Express - 궂이 구독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비전문가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툴.
  • Adobe Portfolio - 말 그래도 포트폴리오. 나의 전문성을 차곡차곡 모아서, 직장을 구할 때나 자기 홍보를 할 때 사용.
  • Adobe Fonts - Adobe 가 라이센스를 보유한 다양한 폰트를 사용하여 창작할 권리를 갖게 됨. 단, 이 폰트 자체를 내가 판매하여서는 안 됨.
  • Behance - 내 플랜에 Adobe Portfolio 가 없을 경우나, 어도비 자체를 구독중이지 않을 때도 가입만 하면 내 작품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 포트폴리오 대신으로 이용하기도 함.
  • Creative Cloud Libraries - preset 이나 컬러를 저장하거나, 디자인 작업을 팀으로 공유할 때 유용함.

 

그렇다면, 어도비 앱 구독 싸게 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지, 제가 아는 것을 아래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1) 포토그래퍼 플랜: PhotoshopLightroom Classic 과 같은 전문 사진 편집 툴은 물론이고, 비교적 사용이 쉽고 간단한 Photoshop ExpressLightroom 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요. 내가 일러스트로 그림을 그릴 일은 없다. 하지만 사진을 좀더 예쁘고 고급스럽게 편집하거나, 썸네일, 포스터 디자인과 같은 그래픽 구현만 하고 싶다. 이런 경우는 이 플랜이 좀 더 심플하게 잘 활용될 것 같아요. 가격은 ₩11,000/월 (부가세 포함) 

 

*원래 예전에는 포토샵+일러스트 두 가지 앱 콤보 플랜이 있었는데, 이 것은 없어진 듯 하네요.

 

2)단일 앱 사용 플랜으로 구독하기: 내가 한 두가지 딱 필요한 앱이 있다. 예를 들면, 나는 유투브 크리에이터이니까, 프리미어 프로와 포토샵만 사용할 예정이다. 혹은 프리미어 프로와 에프터 이펙트만 주로 이용한다. 이렇게 다른 앱은 사용하지 않는다는게 확실하다면, 단일 앱 플랜을 2개 선택하여 구독하는 방법이 1-2만원 정도 '모든 앱 플랜' 보다는 저렴하게 먹힐 수 있어요.

출처: Adobe

 

하지만, 이 중 세가지 이상 앱을 사용하고 싶다면, 결국 '모든 앱 사용 플랜'을 하게 되겠지요? (저도 그래요.)

3) 학생/ 교사 인증받아 구독하기: 내가 학생이나 교사의 신분이다하시면, 한 두가지 증명서류를 제출하면서 가입하면 거의 절반 가격에 어도비 모든 앱 플랜을 가입할 수가 있어요. 저도 학생신분이라서 이렇게 가입을 했구요. 주변 가까운 지인이 이 할인이 적용되는 신분인데, 디자인 툴 사용과는 거리가 먼 경우, 지인찬스를 써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4) 학기초 가입하기 : 이건 저의 경험인데, 어도비에서 20-70% 정도 특별 할인을 하는 기간이 있더라구요. 바로 2월! 한국시간으로는 첫 학기 시작하기 전에 가입하면 조금 더 특별한 가격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첫 1년까지만 적용되고, 다음 해 부터는 취소하지 않을 시 원래 가격으로 넘어가요.  

올해도 어김없이 핫딜이 떴드라구요.

출처: Adobe

위의 딜은 일반 가입자도 받을 수 있는 혜택이구요.

출처: Adobe

이렇게 학생이나 교사에게는 가격적으로 굉장히 매력적인 핫딜이 있어요. 올해 기회를 놓치셨다면, 다음해를 노려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그럼 여기까지 어도비를 조금 더 저렴하게 구독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다음 글은 '어도비 구독 취소 패널티 물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기대해 주세요. 글 업로드시, 아래 링크를 남겨둘게요.

 

감사합니다.

 

참고로, 어도비가 제안하는 구독 플랜의 종류는 아래 링크에서 보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https://www.adobe.com/kr/creativecloud/plans.html

 

Creative Cloud 가격 및 멤버십 플랜 | Adobe Creative Cloud

Adobe Creative Cloud 멤버십 플랜 및 가격을 검토해 보십시오. 모든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스토리지 공간, 파일 동기화, 공유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www.adobe.com

 

옆집디자이너, 옆디.

* 혹시, 제 블로그에서 보시고 '세네카 컬리지 디자인 학과'에 지원하시고, 합격하신 분들은 학교 아이디로 어도비 모든 앱을 사용할 수 있으니, 학교 다니는 동안은 개인 구독 하지 않으셔도 되요. 참고하세요!

 

관련글
  1. 어도비 구독 싸게 하는 방법 https://designernextdoor.tistory.com/entry/Adobe01
  2. 어도비 구독 취소 수수료, 꼭 알아두어야 할 것 https://designernextdoor.tistory.com/entry/Adobe02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