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대학 생활기 #02 Morcare 세네카 유학생 보험 카드 받기

2021. 12. 22. 02:27옆집 캐나다 유학

반응형

안녕하세요. 옆집디자이너 옆디에요.

바쁜 1학기가 끝나고, 이제야 블로그에 다시 들어왔네요.

제가 공부하고 있는 세네카 컬리지 INM(Interactive Media Design) 프로그램 1학기는 생각보다 정말 바쁘고 힘들었어요. 1학기 교수진들이 대부분 정교수들이어서 일까요?  교수진이 열정이 넘치셔서 이기도 하고, 제가 세 살배기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다 보니, 아이가 아프면 집에서 육아를 병행해야 했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아요. 싱글인 친구들도 다 혀를 내두를 정도이니, 쉽지 않은 과정임이 분명한 것 같네요!

 

이번 1학기는 다행히 크게 아플 일도 없어서, 학생 건강보험을 신청하지 못했었는데, 방학이 된 오늘에서야 학생건강보험을 등록하는 과정을 기록해볼까 해요. 마침 방학하자마자 심한 감기에 걸려서, 보험을 좀 집고 넘어가야 할 것 같아서요. (저란 사람은 이렇게 시간이 닥쳐야 일을 하네요.)

 

우선, 다음 화면이 세네카 컬리지 공식 웹사이트에서 국제학생들을 위해 건강보험을 안내해주는 페이지 스크린샷이에요.

(세네카 국제학생 건강보험 웹페이지)

 

세네카 대학 '국제학생 건강보험' 안내 페이지 

 

건강보험은 Morcare라는 보험회사로 가입되고, 이미 낸 국제학생 학비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학비를 냈다면 무조건 이 건강보험을 이용할 수가 있다는 내용이에요.

 

국제학생 학비가 엄청 비싸잖아요. 그래서 Student Home에 가서 확인해보니 건강보험료를 무려 800불이나 넘게 냈더군요. 그러니 잘 알아보고, 누려야겠어요.

 

Student Home 건강보험료 가격 확인

 

Morcare 웹페이지예요. 왼쪽 하단에 학교 이름을 입력해서 들어갔어요. 언어 서비스 중에 KO라고 한국어도 있네요. 

 

Morcare.ca 홈페이지

 

학교정보를 입력해서 들어가니, 다소 난잡한 안내 화면이 나와요. 이렇게 페이지 위에는 보험 클레임, 보험 적용되는 약 정보, 코비드-19 관련 업데이트 등등 필요한 것들을 클릭하게 되어 있고요. 

 

 

하단부로 내려가면, 보험 적용되는 케이스 카테고리별로, 적용 조건이나 금액 한도 같은 세세한 정보가 나와요. 그리고 페이지 제일 하단에 라이브 채팅 상담도 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저는 가장 상단에 Your Space라는  탭으로 이동했어요. 이 페이지는 맨 위에 pdf 파일로 50페이지가 넘는 보험약관과 각각 경우에 따른 보험 신청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저는 일단 2021-2022 최신 버전의 보험약관을 다운로드하여두었어요. 

 

 

그 바로 밑에 Get My Card를 할 거예요. 그래야 병원이나 약국 다닐 때 보험 카드처럼 제시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 (아직 해보진 않았음) 

 

 

생년월일과 제가 다니는 학교 학생 번호를 입력하고 Get My Card 버튼을 누르고, 로딩 중인 페이지에서 잠시 기다렸어요.

 

 

짜잔, 여러 가지 번호가 기록된 제 학생 건강보험 카드가 생겼습니다. 캡처본도 저장했고, 바로 프린터로 출력해서 고이 접어 가방에 넣고 다니려고요. 

 

 

이제 저도 건강보험이 생겼습니다! 아니, 원래 가입되어 있었지만,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같은 페이지 하단부에 할인이 적용되는 약국, 치과, 안과 등등을 좀 알아두었다가, 필요시 이용해볼게요.

보험할인이 적용되는 장소 지도

 

세네카 컬리지 Morcare 건강보험 사용후기나 더 좋은 정보 알게 되면, 또 포스팅할게요!

구독과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옆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