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대학 생활기 #04 Morcare 세네카 학생 보험 온라인 클레임 신청하기

2022. 1. 3. 14:03옆집 캐나다 유학

반응형

안녕하세요. 옆집디자이너 옆디에요.

지난 글 중에 제가 'Morcare  세네카 유학생 보험 카드 받기' 글을 썼었는데요. 그때 잘 프린트 해 두었던 보험 카드로 얼마 전에 물리치료도 받고 왔어요. 그 후기도 이 글 다음에 이어서 올리도록 할게요^^

오늘은 다소 복잡해 보이는 이  Morcare 사이트에서 e-claim 즉 온라인 보험 청구하기 위해 등록한 과정을 보여드릴게요.

 

 

1. 다음 화면에서 e Profile for Online Claims Submission을 클릭합니다. (노란색 네모 표시)

 

2. 화면을 이동하여, 로그인하거나 새로 등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처럼 처음 온라인 청구하시는 분들은 하늘색  Register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다음은 Morcare eProflie 등록 절차입니다.

1) 이용약관을 확인 후 체크표시 한 뒤, Next 버튼 클릭.

 

2) Wellness Profile, 즉 본인이 해당하거나 관심 있는 건강 카테고리 선택을 할 것인지, 체크하시면 건너뛰시는 것이에요. 저는 해보고 싶어서 체크하지 않고, Next 버튼을 눌렀어요. 

 

3) Wellness Profile에 제가 해당하는 알레르기, 당뇨(임신성 당뇨), 통증(턱관절), 여성건강, 피부를 선택했어요. 본인에게 맞게 선택하시면 될 듯해요.

 

4) Dental(치과)와 Health(건강) 카테고리의 교육자료/쿠폰/할인에도 관심사항으로 체크해 두었어요.

 

5) 본격적으로 프로파일을 작성합니다. 아이디, 성(이름), 이름, 생년월일, Group ID (건강보험 카드에 적혀 있어요), Certificate ID(역시, 건강보험 카드에 적혀 있어요.)을 입력합니다. 저는 아이디도 혹시 몰라서, 건강보험 카드에 User 란에 적힌 제 이름으로 했어요.

 

Group ID는 세네카의 경우 100003인 걸로 추측되고, Certificate ID 는 N으로 시작하는 세네카 학생 번호와 같았어요.

 

6) 보안 퀴즈 3가지를 설정합니다. 

 

7) 마지막으로, 보험금을 청구했을 때 입금받을 은행 정보를 입력합니다. 은행 정보는 처음 은행 통장 개설했을 때 받은 페이퍼에 적혀 있거나, 은행 수표 밑에 번호를 아래와 같이 확인하시면 돼요.

 

9)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소통하기 원하는 언어를 영어와 프랑스어 중에 하나 선택합니다.

 

10) 휴대폰 문자와 이메일로 받고 싶은 정보를 체크합니다. 저는 정보 메시지 제외하고, 모든 과정을 이메일로 확인하고자 대부분 이메일로 체크했습니다. 캐나다 생활하면서 이메일이 훨씬 편하더라고요. 피싱 문자랑 헷갈리지도 않고! 

 

짝짝짝. 이제 Morcare 온라인 보험청구를 위한 등록절차가 끝났습니다. 

하지만 캐나다는 매우 느리기에, 2-3일 뒤에 로그인 아이디와 임시 비밀번호가 이메일로 도착했어요. 

 

4. Morcare 웹페이지에서 다시 eProfile 란을 클릭하고, 부여받은 비밀번호로 로그인합니다. 

 

이때 인증절차를 거치게 되는데, 저는 1번 Enter your email or mobile number를 선택했어요.

 

Get New Code 버튼을 클릭해 6자리 인증번호를 휴대폰으로 받은 뒤 입력했어요.

 

 

그렇게 로그인해서 들어가서 드디어 Morcare 온라인 보험청구 홈페이지에 랜딩 했습니다!

 

여기까지 과정을 마치신 분은 이제 온라인으로 보험 청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 집니다. 보험금 입금받을 은행 잘 세팅하여 놓으시고, 클레임 하실 카테고리 선택하셔서 받으신 영수증과 함께 병원비나 기타 비용들을 청구하시면 돼요.

원래 제가 처음 동네 클리닉 Physician(내과의사) 만나러 갔을 때 미리 돈을 냈었는데, 그 걸 청구하려고 보니, 카테고리를 모르겠더라고요. 이메일로 카테고리 문의해 두었으니, 답변 오는 데로 제가 첫 온라인 보험 청구하고 후기 올려 볼게요. 

다음은 제가 Physiotheraphy(물리치료) 학생보험으로 받고 온 후기글을 올리러 올게요.

 

제 글이 처음 Morcare 학생보험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옆디. 

 

반응형
LIST